‘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주)TOPTEC(대표 이재환)은 지난 12일 전국 최초로 위드코로나를 선언하고 일상생활 회복에 가장 먼저 노력하는 순천시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1억5천6백만원 상당의 마스크(KF80) 256,000장을 순천시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부된 마스크는 위드코로나로 방역에 취약한 지역 내 38개 사회복지시설 및 읍면동 저소득층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TOPTEC은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자동화설비 및 대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체로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 전지 관련 자동화설비를 개발 생산하며, 자회사에서 초청정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어 지역 내 마스크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후원을 연계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2007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장학사업, 교복 및 문화체험 지원 사업, 컴퓨터 및 현물 지원 등의 복지사업 등을 하고 있으며, 순천시와는 지난해 5월 ‘희망나눔 연결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억 1천여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컴퓨터를 후원한 바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마스크를 기부해주신 ㈜TOPTEC과 후원을 연계해 주신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및 이용자들에 큰 힘이 되도록 잘 전달하고, 29만 순천시민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