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7월 1일부터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제2기 직장맘 자녀학습 컨설팅’에 참여할 직장여성과 자녀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수업의 장기화로 직장여성 자녀의 돌봄 공백과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자기주도 학습 안내와 그룹별 상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 학습에 열의가 있는 초등학교 4~5학년 자녀와 직장여성, 일하는 한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2기 컨설팅은 오는 8월 7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2시간씩 1·2교시로 나눠 전지현 자기주도학습 상담 전문가의 온라인 그룹 코칭 방식으로 진행된다.
1교시에는 직장여성을 대상으로 자녀의 맞춤형 정서·학습 관리 등 종합적인 상담이 이뤄지며 2교시에는 초등학교 4~5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환경의 필수적인 자기주도 학습 능력과 습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직장여성, 일하는 한부모는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www.yangju.go.kr/vision/index.do)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자녀학습, 돌봄 공백 등 문제로 퇴사와 휴직을 고민하는 직장여성, 일하는 한부모를 위한 자녀학습 컨설팅”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일·가정양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직장여성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031-8082-42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