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조신희)은 장흥군에 위치한 국가어항인 회진항의 기존시설 정비를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용역비 1,374백만원)을 2021. 5. 12일 착수했다고 밝혔다.
회진항은 2014년 기본시설을 완공하여 안정적인 어업활동 지원기지로 이용중에 있으나, 배후부지가 노후되고 백중사리 시 회진항 주변에 바닷물이 차오르는 침수현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또한, 항내 부잔교 난립 및 소형어선 혼잡으로 지역어민간 마찰도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시설개선에 대한 지역민의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여수해수청에서는 회진항의 전반적인 시설개선 및 불편해소를 위해 금년부터 2022년까지 설계용역 시행 후 2023년 착수할 계획으로 정비사업을 통해 지역민원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