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지난 5월 4일 특허청으로부터 하체근력 운동기구에 관한 기술특허(제10-2250723)를 취득했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하체근력 운동기구”는 덤벨이나 바벨 등 무거운 중량물 없이도 하체근력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이며 개발은 스포츠센터를 운영·관리하는 체육1팀 이성교 팀장과 직원들이 개발하였다.
하체근력 운동은 허벅지를 강하게 만들어 체내 원활한 혈액순환과 몸속에 당분을 글리코겐 형태로 허벅지에 저장할 수 있어 혈당이 쉽게 오르지 않는 등 건강한 체력유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승하 사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 개발은 시대적 환경을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직무혁신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에 개발한 하체근력 운동기구는 올해 제품보완과 시범화 사업을 통해 내년 하반기에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