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한부모·조손가정 초등학생 50명에 300만원 상당 학용품 세트 전달
순천 신협(이사장 윤정구)은 지난 6일 가정의 달을 맞아 순천시 왕조1동 저소득 한부모·조손가족 초등학생에게 300만원 상당의 학용품 세트 50개를 전달했다.
순천 신협은 매년 ‘우리동네 어부바’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도시락 지원, 연말 난방용품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꾸준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 관련 참여 행사가 축소되어 상대적으로 정서적 박탈감을 느끼기 쉬운 한부모·조손가족 초등학생 50명에게 학용품 10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직접 포장하여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전달해 주위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윤정구 이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의 맞아 취약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온정을 느끼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으며, 학습발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윤배 왕조1동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봉사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나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