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맞이해 농기계 임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휴일에도 농기계를 빌릴 수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업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6월까지 임대료를 50% 감면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대농기계 출고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반납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다.
대형농기계(트랙터, 콤바인, 스키드로더)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운송해주며, 농기계 출고 시에는 농기계 조작 및 안전수칙에 대해 간단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근무를 통해 적기에 영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농기계 안전수칙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79기종 140대의 임대농기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