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아파트관리비 고지서를 활용한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5일 전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인해 가정방문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상담 추진에 많은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비대면으로 위기가구를 효과적으로 찾아내기 위한 방안으로, 2021년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며칠 전에도 불현동에 소재한 에이스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제보 문구가 포함된 관리비 고지서가 입주민들에게 배부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진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아파트 고지서를 통해 위기가구가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있는 만큼, 관내 모든 관리사무소와 협의를 확대함과 동시에 고지서가 발행되지 않는 원룸, 빌라 등의 취약계층 지원방안을 별도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