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양주시 회천1동(동장 이주형)은 2021년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일과 육아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가정에 ‘아동도서 대출 · 반납 원스톱 대행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동도서 대출 · 반납 원스톱 대행 서비스’는 코로나19, 육아, 건강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가정에 담당 공무원이 집을 방문, 아동도서 대출 및 반납 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도서반납 기한 경과로 인한 불이익을 방지하고 책 읽는 도시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양주시립도서관 회원증 소지자 중 덕정도서관을 통해 아동도서를 대출하거나 반납을 희망하는 주민이다.
신청은 5가구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8082-7792)으로 전화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주형 동장은 “양주시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준비하고 있는 올해에 도서 대출 및 반납 대행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족 · 돌봄 · 건강지원을 확대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등 동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