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비가 급증하는 배달음식점과 기온상승에 따른 식중독 예방을 위해 배달앱 등록 음식점에 대해 오는 26일까지 특별 지도·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시 공무원이 함께 4개반 20명의 점검반을 꾸려 배달 앱에 등록된 480개 업소 중 120개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상태를 집중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식중독예방관리 중점요령인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유통기간 경과제품 조리·판매행위,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조리기구 살균·소독, 영업 중 종사자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수칙 이행 여부도 병행하여 점검한다.
시는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배달앱 등록 업소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위생 및 안전관리를 강화 할 예정이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빠른 종식과 더불어 빈틈없는 안전관리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식중독 예방 및 식품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