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순천시(시장 허석)는 경유차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2021년도 1기분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22,294건 약 10억 4천만원을 부과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자동차에 부과해 자발적인 환경오염물질 배출저감을 유도하고 환경개선 재원을 안정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는 국가 제도로써 매년 3월과 9월 후불제 방식으로 두 차례 부과된다.
이번에 부과되는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은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소유기간의 부담금으로 자동차 배기량을 기준으로 지역 및 차령 등을 감안해 산정되었으며, 부과기간 중에 자동차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소유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되었다,
납부기한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며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위택스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납부기한을 경과한 경우 가산금 3%가 부과되고 차량압류 등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환경개선부담금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비산먼지 저감 등 기타 환경개선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된다.”면서 “꼭 납부기한 내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