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라이온스클럽, 동래구 온천2동에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부산 동래구 온천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분옥)는 지난 26일 충렬라이온스클럽(회장 이춘호)으로부터 관내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충렬라이온스클럽 이춘호 회장 외 일동이 겨울철 온천2동 주민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관내 저소득 가정과 복...

보령시가 심뇌혈관 발생의 주요 위험요인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등록 환자를 대상으로 합병증 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으로 약을 1년 이상 복용 중인 보령시민으로 만성질환자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만성질환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처방전을 소지하여 보건소 또는 가까운 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 방문하면 되고, 등록 후 검진의뢰서를 발급받아 시와 협약을 체결한 19개 병·의원을 방문해 검진 받으면 된다.
합병증 주요 검사항목으로는 2-3개월의 평균적인 혈당상태를 알 수 있는 당화혈색소 검사, 만성신장질환 합병증의 조기발견이 가능한 미세단백뇨검사, 뇌경색·심근경색의 발생 가능성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경동맥 초음파검사 및 고혈압·당뇨로 인한 망막증 등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안과 검사 등이다.
검진 및 이용 병·의원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보건소 방문보건팀(☎930-5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만성질환자는 일반인에 비해 합병증 발생빈도가 높아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연 1회 정기적인 합병증 검사를 통해 중증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무료검사를 반드시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