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 남면(면장 김춘수)과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 여수한려라이온스 협회(회장 김대인)는 지난 21일 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어려운 취약계층의 복지향상 지원 등을 위한 민‧관협력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8일 여수시와 국제라이온스협회와의 민관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매칭에 따라 이뤄졌다.
여수한려라이온스협회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남면에서는 복지 위기가구 등 지원 대상가구 발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여수한려라이온스협회 강대인 회장은 남면 우학리 출신으로 “고향마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면서 “섬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면 관계자는 “이번 여수한려라이온스 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면은 ‘4고(4苦) 없는 남면, 행복한 섬(some) 남면’ 이라는 슬로건으로 복지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4고는 병고(아픔), 고독고(외로움), 무위고(심심함), 빈고(가난)가 없는 남면을, 봉사자(후원자)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 어우러져 섬(some) 타는 복지동네를 만들자는 의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