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순천시 왕조1동에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새순천여성라이온스클럽(회장 남미애)과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이사장 김용호)가 함께 장애인 3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노후된 주택에 문이 낡아 개폐가 어렵고 외풍이 차단되지 않는 등 취약한 주거환경 속에서 겨울철 추위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 3가구에 회원 15명이 참여하여 도배·장판·싱크대·문 교체, 창문 단열 시공, 바닥 판넬 설치 등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남미애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따뜻한 겨울나기가 여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봉사와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온기가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윤배 왕조1동장은 “겨울철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시해주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주민 모두가 행복한 왕조1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순천여성라이온스클럽은 지난 여름 구례 수해복구 현장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22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고 특히, 지난 11월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경로당 방역 봉사를 실시했으며, 매년 집수리, 김장 봉사 등 지역사회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