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여서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친환경 대체에너지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주민 대상 우리동네 환경학습 포럼을 개최했다.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여서동 후원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지역 환경에 대한 문제를 일상적 시각이 아니라 중장기적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주민들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이고자 계획됐다.
이날 강연한 GS바이오주식회사 이기창 연구개발원은 환경을 지키고 에너지원을 다양화해 저탄소 녹색 성장 시대를 구현하는 친환경 대체 에너지 필요성을 설파했다.
여서동주민자치위 신상숙 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람의 향기품은 정원로드 만들기’를 주제로, 작은 화분이 모여 이루는 녹색마을 생태공동체, 어린이 환경그리기 대회, 우리동네 환경학습 포럼 세 가지 사업이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며 “잘 협조하고 참여해준 주민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최윤모 여서동장은 “주민분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으로 가질 수 있도록 자생단체들과 연계해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기원을 위해 출범한 여서동범주민위원회와 함께 COP28 홍보 캠페인도 지속하겠 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