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가 키즈랩 과학 실험키트 500세트를 여수시에 기증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16일 한국바스프(주) 김영률 대표이사가 여수시청을 찾아 권오봉 시장에게 바스프가 개발한 키즈랩 과학 실험키트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키즈랩 실험키트는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혼합물 분리, 밀도관찰, 수소전기 작용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QR코드로 들어가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쉽게 과학 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와 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공단 인접학교나 소외 지역학교를 중심으로 추천과 배분을 맡고, 한국바스프(주)는 직접 배송에 나선다.
한국바스프(주) 김영률 대표이사는 “지속되는 코로나 19시대에 초등학생들의 비대면 과학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면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바스프의 지역사회 기여와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에 감사하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관내 소외지역 아이들이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