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비영리법인 충덕동문회(회장 박연호)가 31일 공화동 동광교회 앞에서 김치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경제적으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충덕동문회는 여수YWCA를 통해서 올해 두 번째로 시민들에게 김치나눔을 펼쳤다.
행사에 쓰인 500만원 상당의 김치는 충덕동문회원이 운영하는 업체인 왕가네김치(18회 정효지), 천사갓김치( 19회 박낙원), 21세기푸드(21회 김대웅) 3곳이 협찬했다.
후원받은 3키로 상당의 갓김치 173박스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시설과 여성쉼터,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청소년과 독거어르신 등 다양한 곳으로 전달되었다.
충덕동문회 박연호 회장은 “김장철 전이라 김치가 귀한 요즈음 꼭 필요한 행사"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힘든 상황에서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동문들이 뜻을 모았으니 우리의 김치를 드시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충덕중학교 동문회 회원은 "진정한 나눔이란 차고 넘쳐서 나누는 게 아니라 부족함 가운데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내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행사 참여 이유를 밝혔다.
비영리법인 충덕동문회는 올겨울 ‘연탄나눔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충덕동문회는 사회 초년생을 비롯해 2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의 여수시민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