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김포시는 공중화장실을 사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공원, 등산로 등에 마련된 공중화장실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태양광 LED건물번호판을 부착 중이다.
건물번호판은 자율형으로 제작해 운하 도시 김포를 떠올릴 수 있도록 흰색과 하늘색을 사용했으며, 태양광 LED를 이용해 야간에 범죄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응급상황 발생 시 경찰서, 소방서 등에서 보다 빠르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임동호 토지정보과장은 “위치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공공시설에 도로명주소 및 사물주소 부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안내시설을 붙여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공중화장실 20개소에 우선적으로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부착을 완료했으며, 추가로 17개소는 11월 말까지 부착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