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 동문동(동장 조영화)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시작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문동주민센터에는 지난 16일 간호담당 및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이 각 1명씩 추가 배치됐다.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 중인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시행을 위해 충원된 인력이다.
이들은 2인 1조로 노인, 아동, 만성질환자 등 의료‧복지 취약계층 가정 중 상담을 희망하는 가구에 한해 매일 2~3가구를 방문해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노인가구에는 혈압관리, 혈당체크 및 건강관리 노하우 등을 알려주고, 영유아가구에는 응급처치법 안내 또는 영유아발달체크 서비스 등을 실시한다.
가구의 복지욕구를 파악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에게는 장기요양급여서비스 신청을 안내하고, 자녀의 학습지원이 필요한 가정에는 학습바우처 지원사업 등을 안내한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서비스 필요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탄력적 지원을 통해 빈틈없는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시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화 동문동장은 “지역주민 개인들의 삶의 현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욕구를 확인하고 적절한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