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가 내년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2021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마을기업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9개 법인 40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마을기업 및 공동체에 대한 이해 및 시행지침 안내, 마을기업 사업계획 수립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을 수료한 법인 또는 단체에게는 2021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마을기업을 새로 준비하는 단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을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