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순천시 외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대식, 황태주)는 지난 20일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31세대를 대상으로 반찬나눔 사업을 실시하였다.
외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방문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반찬을 전달하고 정을 나누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였다.
이번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추진될 예정이다.
외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자체 후원금으로 매월 독거노인 요구르트배달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선물꾸러미 나눔 사업, 최고령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등 각종 복지사업을 통해 외서면에 따뜻한 정과 이웃사랑 정신이 꽃 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외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 황태주 공동위원장은 “이번 반찬나눔을 통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사랑이 꽃피고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하나 되는 외서면 만들기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