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지난 16일 여수시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에서는 초등검정고시에 합격한 합격자 5명을 축하하는 합격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5월부터 금호미쓰이화학 후원으로 50세 이상 초등학교 졸업이력이 없는 지역주민 15명을 모집해 초등검정고시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습자 대부분이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느라 학교교육을 받지 못하였으나 수십년을 돌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만학의 꿈을 불태웠다.
코로나19로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학습공백이 생기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부에 대한 열정을 불태운 결과, 지난 8월 22일 시행된 2020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시험에 5명이 응시해 5명 전원이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합격자 중 최고 고령자인 김양자(77세) 어르신은 “배우지 못한 게 한이어서 시작한 공부였다. 나이가 들고 몸이 아픈 곳이 많다보니 내 마음 같지 않아 힘들었지만 함께 공부한 동무들과 「소망이룸교실」을 헌신적으로 이끌어준 선생님 덕분에 합격의 영광을 얻게 돼 너무 기쁘고 꿈만 같다”라고 말했다.
금호미쓰이화학 손영원 공장장은 “어르신들의 만학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복지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코로나19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도전정신으로 배움의 열정을 불태워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다”며 “학습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자아실현과 새로운 진학의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여수시에서 운영하는 시설로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6억여 원의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프로그램과 주민 참여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는 내년에는 프로그램 사업비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