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대왕암 해맞이 축제 성황리에 열려
[뉴스21일간=임정훈]2026년 새해를 축하하는 대왕암 해맞이 축제가 2026년 1월 1일 오전 5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해맞이광장에서 지역 주민 등 1만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가 주최 및 주관하고 울산광역시 동구가 후원해 마련됐으며, 식전 축하공연과 해맞이 감상, 전통 놀이 체험 등이 ...

여수시는 추석명절을 앞둔 지난 25일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시설 및 전통시장 등에 방역물품을 긴급 지원했다.
추석 명절이 코로나19 확산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 청정도시 사수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경로당, 시내버스‧택시 운수시설 등에 마스크 5만 매, 전통시장, 문화시설, 도서관 등에 손 소독제 5천 병, 사회복지시설, 도서관 등에 소독용 에탄올 600병을 배부했다.
또한 방역수칙 준수 및 추석 연휴 이동자제 홍보도 펼치고 있다. 특히 타 지역에서 여수로 오는 주요도로 5개소를 포함해 관광지, 주요 식당가 등 45개소에 현수막을 걸고 추석 명절 ‘이동 멈춤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으로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수칙이 잘 지켜져서 여수시민 모두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