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가을학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고 건강한 식품구매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및 학원가 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 140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3개반 12명의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지도점검 한다.
점검 내용은 ▲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 조리시설 등 위생적 관리 상태 ▲ 유통기한 경과 원료사용‧조리‧판매‧보관 여부 ▲ 무신고 영업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 식중독 및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시설 방역 및 예방 수칙 안내 등이다.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조치하고, 중한 사항은 행정처분과 고발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조리종사자 위생마스크 및 앞치마 착용 독려 캠페인을 함께 병행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위생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해 관련 업체에서는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