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1월 2일부터 2026년 희망도서 바로대출제 시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를 내년 1월 2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는 이용자가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도서를 신청하면, 지역서점에서 바로 대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용인시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역 내 참여 서점에서 신간을 신청해...
▲ 구례군청 전경 사진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올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실시한 2020년「우리 동네 인문 교육 자료 개발」사업 추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우리 동네 인문 교육 자료 개발 사업」은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말까지 구례군 매천도서관이 지역 인문활동가인 임현수(지리산씨협동조합) 연구자와 함께 마을 문화에 대한 스토리텔링형 인문지리서를 발간하는 사업이다.
구례읍성 역사, 노포의 상권 변화, 지역민의 스토리 등에 대한 자료를 디지털 책자로 만들게 된다.
또한, 2년간 단계별 지원으로 2021년도에는 단행본 출간 및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성과물은 매천도서관에서 인문학 교육교재로 활용하고 기록 자료로 보관하게 된다.
구례군 관계자는 “구례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수집하여 단행본을 출판하고 콘텐츠로 제작하여 다양한 인문학 교육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