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박헌규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장은 지난 12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원도심 공원녹지의 중점 사업대상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박 소장은 현재 실시설계 중인 보행환경 개선사업 대상지인 양곡 제1근린공원의 노후된 데크바닥과 난간 등 공원 현황을 직접 점검하며 산지형 공원의 특성에 걸맞는 안전한 공원환경 조성에 중점을 둘 수 있도록 적극 주문했다.
또한 최근 착공한 풀무골·풍무 어린이공원 환경개선공사 현장도 직접 살펴보며 공원시설 정비와 숲 가꾸기를 통해 이용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하고 도시공원 생태체험 공간으로서의 기반을 다지는 등 풍무동 주민들의 거점 공원으로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요청했다.
아울러 2021년도 국비(산림청) 보조사업인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고촌물류단지의 공원녹지를 방문해서는 국가 정책사업의 일환으로서 시민들의 녹색복지 실현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차단숲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도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