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동장 강득모)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방역활동을 한층 강화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역 강화는 최근 코로나19가 종교시설, 학원 등을 고리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추진됐다.
성사2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버스정류장,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집중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안전을 위해 청사 내·외부 방역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관내 버스정류장, 학교, 벤치, 신호등 주변과 대로변에 손소독제를 비치‧관리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방역 소독기를 대여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방역 소독을 지원하고 있다.
강득모 성사2동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홍보 및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스크 바르게 쓰기, 개인위생수칙 준수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경각심을 가지고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