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도서관은 글쓰기 강좌 ‘도전! 단편소설 완성하기’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직장인들을 위한 저녁 글쓰기 강좌로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19시부터 21시에 운영된다.
진행은 소설집 ‘지구에서의 내 삶은 형편없었다’의 저자 임승훈 작가가 한다.
수강생들은 기성 소설 작품 토론을 통해 인물과 공간 배치에 대해 배우게 되며, 소설 편집 과정을 통해 자신의 글을 완성하게 된다.
운영방식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이용한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본인의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 참여하며, 강의시간 종료 후 다시보기는 불가능하다.
신청은 8월 25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란에서 신청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이은진 덕양구도서관과장은 “비대면 온라인 글쓰기 강좌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목마름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주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