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직장여성의 자녀양육 부담완화를 위한 자녀학습전략 상담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녀학습전략검사(MLST-Ⅱ)는 학습과정의 습관·행동·전략을 측정하는 검사로 자녀의 학습동기, 학습유형, 학습전략 등의 강약점과 자기주도학습의 수준을 알 수 있는 학습진단검사이다.
모집대상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초등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자녀를 둔 30가정이며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직장여성 자녀를 우선 선발한다.
상담프로그램은 1단계 MLST-Ⅱ 자녀학습전략검사와 2단계 학습전략해석상담으로 구성, 필요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심리정서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이메일(77grace@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장여성의 양육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올바른 자녀학습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자녀의 학습성향 파악과 향후 교육방향 설정에 관심 있는 가정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여성보육과 여성일·생활균형팀(☎031-8082-422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