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경호초등학교를 여덟 번째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했다.
시는 지난 7일 경호초등학교에서 현판전달식을 갖고 치매극복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치매에 대한 정기적 교육을 통해 치매예방을 위해 힘쓸 뿐 아니라 학생들이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경호초등학교장은 “전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치매파트너로서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서는 배려를 하고, 치매예방 홍보활동 등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치매파트너플러스 양성 및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확대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 안심도시 여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금까지 여수고, 한영고, 동초등학교 등 7개 학교를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