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최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 무조건 살아남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내 최고 수준의 온라인 쇼핑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온라인 시장 유통 이해, 아이템 선정,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상품 코드관리, 최적화 판매전략 등 온라인 창업의 기초부터 실제 창업 후 상품 판매까지 전체 단계를 아우르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7월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80시간이다.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 전액을 여수시가 부담한다.
참여자는 교육과 동시에 온라인 창업을 위한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업자 등록이 필수조건이므로, 반드시 온라인 창업을 목표로 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 참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급격한 확대 추세를 반영한 교육이니 만큼 온라인 마켓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