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안성시보건소는 코로나19 증상이 있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확진자가 발생한 기관이나 장소에 방문한 경우 또는 역학적 관련이 없으나 37℃이상의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소실 등의 증상이 나타난 경우 의사의 소견에 따라 코로나19 무료 검사 대상이다. 해외 입국자는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입국 당일 검체 채취 후 시설격리 조치하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의 격리시설 비용은 시에서 부담하며 검사 결과 음성이 확인되면 격리시설에서 퇴소하여 14일간 자가 격리 한다. 또한 불법체류자도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무료검사 대상에 해당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유증상자와 입국자에 대한 빠른 코로나19 검사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이행하여 더 이상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안성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678-681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