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화정면 낭도리 상산 등산로‧낭도 둘레길에 14점 설치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개통으로 산행객들이 많이 찾는 화정면 낭도리 상산 등산로와 낭도 둘레길에 국가지점번호판 14점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란 도로명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을 좌표로 표시해 신속한 위치 파악이 가능토록 해 긴급구조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위치표시체계이다.
소방서와 경찰서 등에 국가지점번호를 알려주면 신속‧정확하게 구조를 받을 수 있다.
여수시는 2017년부터 비렁길 등산로 일원에 14점을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2018년 봉화산‧천성산 등산로 일원 6점, 2019년 고락산‧구봉산 등산로 일원 29점 등 총 49점의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연륙연도교가 개통되고 관광객과 시민들의 섬 산행이 늘어나고 있어 안전사고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를 활용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국가지점번호판을 지속적으로 설치하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