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대왕암 해맞이 축제 성황리에 열려
[뉴스21일간=임정훈]2026년 새해를 축하하는 대왕암 해맞이 축제가 2026년 1월 1일 오전 5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해맞이광장에서 지역 주민 등 1만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가 주최 및 주관하고 울산광역시 동구가 후원해 마련됐으며, 식전 축하공연과 해맞이 감상, 전통 놀이 체험 등이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과 손잡고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를 적극 운영한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는 시민들이 배출 예약제를 통해 별도의 배출 수수료 없이, 수거 차량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다.
단일 품목으로 무상 수거 신청할 수 있는 가전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대형 폐가전 제품과 전축, PC셋트(본체+모니터) 등 세트품목이 해당된다.
선풍기, 믹서기, 청소기 등 소형가전 제품의 경우 5개 이상 동시 배출하거나 대형품목과 함께 배출할 수 있다.
단 원형을 훼손한 제품(냉장고 냉각기‧세탁기 모터 훼손 등)과 맞춤 제작된 대형제품(빌트인, 냉장‧냉동 창고 등)은 무상 수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공제조합과 연계해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를 적극 운영하여 시민들의 배출 수수료 부담과 무거운 폐가전을 수거 장소로 이동해야하는 수고도 덜고, 폐가전제품 무단 방치를 차단하는 효과도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의 관심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