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18일까지 김포본동 행복복지센터와 사우동 아트홀 일대 등 5개 구역 지하에 매설돼 있는 수도관 3.8㎞에 대한 세척작업을 실시했다.
작년 4월경 인천과 서울 등지에서 발생한 수돗물 적수 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시는 지난해 12월경 한국수자원공사의 특허 기술인 ‘수도배관 세척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수도 배관 세척 방법’에 대해 특허기술 무상 사용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에 해당 기술을 이용해 수도관 세척을 실시했다.
이번에 세척한 수도관은 1994년에서 1998년경 매설돼 현재도 사용 중인 관으로 수돗물 정화 시 사용되는 약품과 노후에 따른 내부에 발생한 부식 등으로 적수와 이물질 유출 사고 발생의 우려가 높은 지역이었다.
현장에서 수도관 세척을 실시한 담당자는 “수도관 세척 초기에 수도관에서 검붉은색의 물이 나와 놀랐으나 4~5번에 걸쳐 세척을 실시하다 보니 맑아지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