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최근 코로나19로 외식경기가 침체됨에 따라 여수시민과 음식점 간 상생을 위해 시민할인업소 확대 모집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관광활성화와 시민과 상생하는 시정 도모를 위해 ‘음식요금 여수시민 할인업소’ 시책을 추진해 현재 29개소가 운영 중이다.
시민할인업소는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음식요금의 5~20%를 음식업소 자율적으로 할인해주는 시책이다.
여수시 소재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시민할인업소는 출입구에 ‘시민할인업소’ 표지판이 부착되며, 식당 내부에 할인율과 내용이 안내되고, 여수 시민임을 증명하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민할인업소로 선정되면 여수시 관내 음식점 안내 앱 ‘여수맛’에 홍보되며, 인센티브로 위생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할인업소 확대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물가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