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 전남자연과학고 SH동아리 빵나눔 자원봉사전남자연과학고(교장 박필순) ‘SH동아리’는 구례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6월 10일 구례군의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빵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제빵관련 재능을 가진 SH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반죽, 발효, 굽기, 포장 등을 하여 양질의 빵을 만들고, 구례군자원봉사센터는 기부수요처를 선정하고 관내 저소득계층 아동과 장애인세대에 전달했다.
▲ 구례군 사진자료(20200611_전남자연과학고 SH동아리 빵나눔 자원봉사)사랑의 빵 나눔 자원봉사활동은 7월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전남자연과학고 학생은 “아직은 배우는 중이라 조금은 부족한 실력이지만 학교수업을 통해 배운 제과제빵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나눔이 이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례군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인성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