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시전동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 25명이 지난 7일 장도와 웅천 친수공원 일대 해안가를 중심으로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해안가 청결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장마철과 관광철을 맞이해 깨끗한 여수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해안가 취약지 중점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정문수, 박옥자)는 매월 1회 이상 시전동 관내 취약지 청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김치나눔 행사와 경로당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 날 청결활동에 참여한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들은 “깨끗하고 따뜻한 내 고장 만들기로 여수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여수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동참할 수 있어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김정오 시전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솔선수범해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청결활동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자생단체 중심으로 정기적인 청결활동을 펼쳐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