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라이온스클럽, 동래구 온천2동에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부산 동래구 온천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분옥)는 지난 26일 충렬라이온스클럽(회장 이춘호)으로부터 관내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충렬라이온스클럽 이춘호 회장 외 일동이 겨울철 온천2동 주민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관내 저소득 가정과 복...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흡연자가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으로 될 위험도가 비흡연자보다 14배 증가되어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가 포함됨에 따라 흡연자의 금연지원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6월 8일부터 고흥여객, 국립소록도병원, 현대중공업에서 운영한다.
사람들이 가장 빈번하게 흡연의 유혹을 느끼고, 또 노출되는 곳이 바로 직장으로,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도 하고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흡연의 유혹이 더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근무하는 동안 적절한 금연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금연은 100% 성공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고흥군보건소는 금연 성공을 돕고 건강한 사업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에 나섰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금연상담사와 1:1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데, 기본적인 일산화탄소 측정과 상담을 통해 금연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금연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를 처방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기준에 맞게 운영을 하고 코로나19 일상에 따른 심리적 피로감으로 군민들이 금연 할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호흡기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 클리닉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금연을 할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금연에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