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오는 5. 11일부터 7. 10일까지 2개월간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여수시 소속 5년차 이상부터 만 40세까지 지역 및 직장 민방위 대원이다.
5년차 이상의 민방위 대원은 연 1시간 이상의 훈련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사이버 교육 이수로 대체 가능하다.
교육방법은 여수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포털, 스마트폰 등에서 ‘민방위사이버교육’을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본인 인증 후 1시간 동안 교육을 수강하고, 평가 결과 70점 이상이면 이수 가능하다.
교육 기간 중에는 주말 상관없이 24시간 접속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소집 훈련 참여 부담을 해소하고,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 교육을 마련했다”며 “민방위 교육은 법정 교육이니만큼 기한 내 반드시 이수할 수 있도록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