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보령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이 바뀐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 확산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운)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예 및 요리 체험 키트를 준비하고,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강의를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여가시간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에 지난 20일부터 게재돼 있으며, 회차 운영에 따라 매주 영상을 업로드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과 지도자의 안전을 위해 전자우편으로 참가자 신청 및 결과사진을 받고 있으며, 활동 재료는 문화의집 1층 외부에서 비접촉방식으로 전달한다.
프로그램은 ▲뚝딱뚝딱 디폼블럭 ▲반짝반짝 보석, 레진아트 ▲빙글빙글스트링아트 ▲푸드스타일리스트 디저트 등이 업로드되어 있으며, 최대 5차시에 걸친 과정으로 손쉽게 배울 수 있다.
정운 관장은 “청소년문화의집의 임시 휴관이 지속됨에 따라 심신이 지쳐있을 청소년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재미와 안전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 및 키트 지원은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936-2096~7) 또는 전자우편(gkswlgp14@nate.com)으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