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우선지원 15대, 일반 60대…이달 27일부터 접수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미세먼지 저감과 수소산업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올해 수소전기자동차 75대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차종은 현대 넥쏘이며, 우선지원이 15대, 일반이 60대로 한 대당 3,750만 원의 구매 보조금이 지원된다.
우선 지원 대상은 다자녀, 취약계층, 생애 최초 차량구매, 택시,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수소차로 대체 구매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신청 자격은 개인의 경우 6개월 이상 연속해서 여수에 주소를 두어야 하고, 기업·법인‧단체는 공고일(4. 20.) 기준으로 본사‧지사 등이 여수에 있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이달 27일부터이며 세대, 업체당 1대만 가능하고 사업비 소진 시 마감된다.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은 신청서 제출 순이 아니라 차량 출고 순이다.
신청서 검토 결과 보조금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차량 출고는 여수국가산단 내 5월말 준공을 목표로 설치 중인 수소충전소 가동 시점을 고려해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차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