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김포시는 금빛수로 내 수상레저기구(보트)의 정박과 이용객들의 안전한 탑승을 위해 수상레저시설 계류장(폰툰)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운영과 관련해 지난 달 수상레저시설 민간위탁 사업자를 선정해 기술협상을 진행 중이고 수상레저기구 구입도 현재 제작 중에 있다.
또한 수상레저시설 운영 시 매표소로 이용될 보트하우스 리모델링 공사도 착공해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운영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은 4월 중 담수를 완료해 5월 초 개장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규열 공원관리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이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많은 시민들이 찾는 금빛수로의 수상레저시설 운영을 위한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해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