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라이온스클럽, 동래구 온천2동에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부산 동래구 온천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분옥)는 지난 26일 충렬라이온스클럽(회장 이춘호)으로부터 관내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충렬라이온스클럽 이춘호 회장 외 일동이 겨울철 온천2동 주민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관내 저소득 가정과 복...
▲ 지리산국립공원 전남사무소□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소장 김병채)는 ‘봄철 건조기에 따라 산불로 인한 자연 및 동식물 보호를 위하여 2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탐방로 일부를 통제 한다‘고 밝혔다.
□ 산불조심기간 중 출입이 통제되는 탐방로는 종주능선의 노고단~장터목을 비롯하여 성삼재~만복대~정령치 코스 등 25개 구간(125.3km)이다. 다만, 상대적으로 산불 위험이 적은 성삼재~노고단, 화엄사~노고단, 직전마을(피아골)~피아골대피소 코스 등 38개 구간(110.1km)은 개방된다.
□ 국립공원에서는 흡연 및 인화물질 반입이 금지되어 있고 산불방지기간 동안에는 감시 인력이 배치된다. 그리고 흡연, 불법취사 등에 대하여 집중단속을 실시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 고상곤 재난안전과장은 “산행 시, 지정된 개방 탐방로를 이용하고 현장여건에 따라 통제구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국립공원 방문 전 반드시 유선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통제여부 확인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며 ”산불 발견 시, 국립공원사무소나 119로 즉시 신고하여 신속한 진화작업이 이뤄지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