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이미지 = 픽사베이]속초시는 2020년도에도 여성가족부와 함께 소외계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을 지원한다.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은 최근 보건위생물품 가격 상승 등으로 일부 청소년이 신체에 유해한 대체용품을 사용하는 등 사회적으로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을 통한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해 시작했다.
2020년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대상자는 2002년부터 2009년 사이에 출생한 여성청소년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이며 지원액은 1인당 월 11,000원으로 신청한 달부터 12월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연중이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신청가능하고(2019년 기존 대상자는 변경사항이 없을 시 자동연장) 국민행복카드를 소유하고 있거나 신규발급 받으면 포인트로 지급이 되며 사용처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카드사 구별없이 전 카드 사용 가능, BC카드・삼성카드는 전국 이마트・CU편의점, 롯데카드는 롯데마트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는 카드사마다 결제 가능한 사이트가 다르며 자세한 사용처는 속초시청 교육청소년과(639-2492) 및 동 주민센터에 문의 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이 올해도 시행되고 구입처의 범위도 넓어져 본인 취향에 맞는 맞춤형 구매로 사용이 편리해졌으며, 동 주민센터 및 교육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수련시설 등을 중심으로 홍보를 강화하여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