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은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전면 방역을 실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로 감염되는 질환으로 개인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침 등으로 인한 비말 감염이 주 전파 경로로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위생 관리 차원에서 추진됐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터미널과 전통시장, 재래시장 등을 우선 대상지로 선정하고 실시하였으며, 특히 접촉이 많은 문고리, 의자, 화장실, 세면대, 수도꼭지 등을 집중 소독 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상황종료 시까지 연천군 재난안전대책상황실과 연계 하여 24시간 감시체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홍보 활동 및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