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 보건의료원은 2월 3일 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하여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국에서 최초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증이 국내로 확산함에 따라 지역 내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려는 것에 목적이 있다.
박성남 부군수를 비롯하여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연천교육지원청, 연천소방서, 자원봉사센터, 노인복지관, 한국외식업중앙회 연천군지부, 다문화지원센터 등의 유관기관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선별진료소 운영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반 구성 및 비상근무 24시간 대응체계운영, 중국 입·출국자 등에 대한 감시체계, 방역 관리 방안, 학생들의 손씻기 교육 및 홍보사항 등을 공유했다.
연천군보건의료원 원장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군민에게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도록 유관기관 모두가 협조함으로 연천군에서 한 사람의 환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