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전북 고창군이 6년여 만에 홈페이지를 새 단장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31일 고창군에 따르면 ‛대표홈페이지 기능개선 및 고도화사업’을 마무리하고 이날부터 새롭게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
2013년 개편 후 6년 만에 이루어지는 이번 개편으로 고창군만의 독창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소셜미디어(SNS)와의 연계 기능을 확대하고, 반응형 웹기술을 도입해 모바일기기에서의 사용 편의성 향상하는 등 홈페이지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사용자 중심의 온라인 소통공간으로 만드는데 집중했다.
홈페이지 개편 계획단계에서부터 사용자 의견을 청취하고, 디자인과 콘텐츠에 대한 전문가 자문, 홈페이지 모니터단을 통한 개선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개편에 반영했다.
또 고창군 관광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고창읍성 등 대표관광지 9곳에 대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감성적 콘텐츠를 더했다.
고창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소식과 생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오늘의 고창’ 코너를 마련했고, 기존에 없던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홈페이지를 찾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새롭게 선보이는 통합홈페이지를 널리 알리고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오탈자(오류) 찾기, 개선의견 남기기,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오픈 이벤트를 2월초에 진행할 계획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홈페이지는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의 얼굴이며, 군민이 군수인 시대에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대민 창구로써 그 기능이 중요하다”며 “고창의 변화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늘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리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