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정읍시가 2020년 생명사랑 캠페인을 함께 할 ‘생명사랑 실천가게’를 모집에 나섰다.
‘생명사랑 실천가게 지정 사업’은 일산화탄소 중독 요인이 되는 번개탄이 극단적 선택의 수단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지역 내 번개탄 판매업소에 생명사랑 문구를 부착, 판매 전 사용 용도 확인 등 번개탄의 올바른 사용을 유도코자 마련됐다.
이에 지난해 번개탄 판매업소 14곳을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한 것에 이어, 취약지역 중심으로 10개소를 모집해 추가 지정하고자 한 것이다.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된 업소는 ▲상담 가능한 연락처가 기재된 홍보용 전단지 배부 ▲모니터링 ▲극단적선택 위험군 조기발견·연계 등 활동에 참여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생명사랑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북 정신건강복지센터 모니터링 결과에서 시기동에 소재한 우리슈퍼(점주 설재성)가 생명사랑 실천가게 우수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