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지역응급의료기관 응급실에 전문의를 배치해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소아청소년과 확충을 통해 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올 한해 보령시민들이 꼽은 최대 뉴스로 선정됐다.
보령시는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주요시책 및 각종 사업을 총 망라한 시정 성과를 지난 한달 간의 설문조사를 거쳐 시정 10대뉴스를 선정했다.
올해 1위로 선정된‘응급 전문의 확보 및 전문 소아청소년과 확충’은 응급의료환자의 타 지역 병원 이용률인 전원율이 40% 감소하고, 소아청소년과 외래환자는 33% 증가하는 등 열악한 의료 환경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충청․경북․강원권을 연결할 보령~대전~보은 간 고속도로가 오는 2020년부터추진될 제5차 국토종합계획안에 반영된 것으로, 도로가 건설되면 대전과의 거리가 40분 내로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점이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3위는 해양수산부의 제2차 신항만건설 기본계획에 반영된 보령신항, 4위는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을 두산인프라코어 보령시험장 준공, 5위는 해양레포츠와 해양문화 관광 등 범부처 해양관광 시범지구 유치를 추진하는 원산도 해양관광단지 조성이 각각 선정됐다.
6위는 2년 연속 아시아 3대 축제 선정과 야간개장을 도입한 보령머드축제, 7위는 화력발전소로 인해 미세먼지 등 각종 불편을 감수해야하는 시민과 기업을 위해 전 세대 및 기업용 전기요금 지원, 8위는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보령사랑상품권 발행이 선정됐다.
9위는 충청남도가 실시한 우수브랜드 쌀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된 만세보령 삼광미 골드, 10위는 정부 현안 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남대천권역이 선정돼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한 것이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대 뉴스에 선정되진 않았으나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국도77호 해상교량명칭이 지난 13일 국가지명위원회에서‘원산안면대교’로 확정된 것이 올해의 핫 이슈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