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연말연시 송년제야 및 해맞이 행사로 주요 도로 통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등 연말연시 다중 운집 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이 울산 도심과 외곽 도로 통제에 나선다.◦ 울산경찰청은 내일(31일)부터 이틀 동안 2025년 제야의 종 타종식과 2026년 해맞이 행사 13개소에서 총 1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

진도군이 오는 11월 21일(목)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한국 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성신여자대학교)를 초청, 청년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청년 아카데미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라는 주제로 세계에 나아가기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적극적 실행력을 중점적으로 강연하고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진도군 청년아카데미 참석 대상은 지역사회의 주역인 청년들과 관심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군은 청년아카데미가 지역의 성장 동력인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의 이슈와 관심사항에 대해 소통과 상생으로 희망찬 군민, 번영하는 진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밑거름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이 돌아오는, 청년이 정착하는, 청년이 행복한 기회의 땅, 진도군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청년들에게 동기부여와 활력이 되는 유익한 특강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